본문 바로가기
임신 및 출산

임신 극초기증상은? / 혹시 나도 임신일까?

by 햅삐한이리 2022. 12. 15.
반응형

갑작스러운 피로감, 아랫배통증갑작스런 냉(분비물)양의 증가 등의 증상이 있다면 임신 극초기 일수도 있습니다.

임신 극초기엔 증상을 느끼지 못하는 산모가 대부분일 정도로 증상이 미비하므로 주의를 기울여야겠습니다.

아래 증상들이 있고, 임신이 의심된다면 약국, 편의점등을 방문하여 임신 테스트기를 구매해 검사해보시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임신테스트기는 극초기엔 두줄로 나타나지 않을 수 있기때문에 정확한 검사를 위해 병원검진을 받는것이 좋습니다. 임신 극초기 증상은 무엇이며, 해당되는 게 있으신지 같이 확인해보시죠.

 

 

임신 극초기는 생리 예정일부터 수정란 착상의 시점 0~3주차를 임신 극초기라고 말합니다.
아래의 글을 참고 하시고 임신초기는 유산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더 조심하셔야 합니다. 임신이 의심된다면 병원에 가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세요!

 

반응형

임신 극초기 현상은 무엇일까?

 

1. 피로감을 느낌
가장 빠르게 나타나고 느끼는 증상 중 하나는 피로감입니다. 생활패턴이나 수면시간이 바뀌지 않았는데도 피로감을 심하게 느낍니다. 임신이 의심스러운 상황에 나타나는 피로감이라면 확인 해보시길 바랍니다.

2. 체온상승이됨

기초 체온이 37도 정도로 미열이 발생할 수 있으며, 감기 증상과 같은 으슬거림이 있을 수 있어요. 이 기간엔 과격한 운동은 자체해줘야 하고, 충분한 수분을 보충해주며 컨디션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3. 아랫배통증이 나타남
자궁에 수정란이 붙게되면 약간의 경련을 유발시키며 아랫배쪽과 허리쪽에 콕콕 찌르는 듯한 통증이 있다고 합니다. 수정된 후 1주일 전후에 나타나지만 배란통, 생리통과 같은 느낌이 들기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생각할 수 있다고 해요. 임신 극초기 아랫배통증은 자궁외 임신, 골반염, 방광염, 유산등의 원인이 될수도 있으니 주의 깊게 살펴보시는게 좋겠습니다.

 

 

4. 냉(분비물)증가가 있음
임신극초기엔 질 분미물의 양이 많아 집니다. 호르몬이 증가하면서 질 분비물이 많아지는건데요. 주기에 따라 분비물 물의 양과 색깔, 형태 등이 다를수 있습니다. 보통 냉은 묽고 유백색, 투명한 색이 일반적이지만 약간의 노란빛, 연두빛이라면 임신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혹여 갈색 냉처럼 보일수도 있는데 이건 착상혈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5. 가슴통증이 나타남
임신 극초기엔 가슴이 약간 부풀고, 콕콕 찌르는 느낌이 들수있는데 생리할 때와 비슷한 통증을 느낍니다. 가슴조직은 호로몬에 예민하게 반응하며 임신이라면 가슴변화가 빠르게 찾아옵니다. 가슴이 붓는느낌이 들거나 무거워질수도 있으며, 수정이 된 후 2주안에 가슴통증을 느낄수 있습니다.

 

임신 전 준비

6. 감정변화가옴
임신 극초기에는 임신호르몬이 분비되면서 감정에 많은 영향을 줍니다. 이러한 감정변화는 생리전에 느끼는 감정변화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겠죠. 쉽게 화가 나고, 감정이 격해지기도합니다. 갑자기 우울감을 느끼거나 불안을 느끼기도 하며, 쉽게 눈물을 흘리기도 합니다.

7. 소변이 자주 마려움
임신이 되면 신체에서는 평소보다 25%정도 더 많은 소변을 생산합니다. 임신 10주~15주차가 되면 소변량이 극에 달한다고 하죠. 임신을 하게되면 신체 순환이 증가되고 신장에서 많은양의 액체를 생산하기 때문에 화장실을 자주 가게 됩니다.
뱃속의 태아가 자라기 시작하면 방광을 누르고 자궁의 무게가 늘어나기때문에 자연스레 소변을 보고자 하는 욕구가 커질수밖에 없는거죠.

 

위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빠르게 확인하시고 소중하고 귀중한 임신, 임신 준비중인 예비 부부 모두 건강한 임신과 출산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임신이 맞으시다면 임신 전 준비는 무엇이 있는지 이전글에 적어두었는데요. 링크 걸어두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https://eri-tiplife.com/12

반응형

댓글